로고

향남역 한양수자인
  • 언론보도
  • 언론보도

    [[파이낸셜뉴스]] 청약경쟁률 34.29 대 1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당첨자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 상신지구(A1-1블럭) 공급하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순위 청약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D 타입으로, 34.29 대 1로 높은 경쟁률을 가졌다. 성황리에 청약을 마치고 오는 6월 8일(화) 당첨자 발표를 한다.

    당첨은 특별공급, 청약 1, 2순위 총 청약자 5,055명 중 최종 분양권을 얻게 될 945명이 확정된다. 당첨자는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를 거친 후에 6월 21(월)일부터 25일(금)까지 5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해당 관계자는 “향남 지역은 구축 임대아파트가 많은 곳인데, 12년만에 일반인에게 공급되는 청약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프리미엄 아파트를 얻을 수 있는 내집마련의 기회인 만큼 많은 청약자들이 당첨을 희망하고 있다. 당첨자 또한 대부분 정당 계약할 것이다”고 전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해당 지역에서 12년 만에 일반분양으로 진행되었으며, 민간개발로 입주자 의무 기간이 없다. 특히,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과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이(가칭)이 들어성 예정으로 교통 호재가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상신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대지면적 49,243㎡ 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규모로 11개동에 ▶61㎡ 149세대 ▶66㎡ 159세대 ▶67㎡ 106세대 ▶76㎡ 137세대 ▶84㎡ 357세대 ▶101㎡ 37세대 등 945세대로 코리아신탁이 시행을 한다.

    선호도가 높은 동남, 동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쾌적함을 자랑한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남녀독서실, 피트니스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디지털도서관, 실내풀(유아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식재와 미스트 분수, 세대 내에 헤파필터 공기청정시스템, 첨단 스마트홈 솔루션도 갖추어져 있다. 단지 및 세대현관 방범 감지기, 조명과 가스차단 등을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 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주차관제, 무인택배, 비상벨, CCTV, 전기차 충전기능을 갖춘 단지공용 시스템도 운영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자체 셔틀버스를 운행(2년간 승차비 무상)하여 학교와 향남역 홈플러스 등을 경유할 예정이다. 단지 외부 북쪽 어린이 공원에 로봇광장을 조성하며, 단지 커뮤니티내시설 내에 YES24전자도서관(전자책 100만권 열람)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업장 인근에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이 들어성 예정으로 사업지에서 차량이용 시 약 5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이와 연결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교통망을 이용하면, 가까운 화성시내 산업단지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서울과 여타 경기 남부권 지역은 승용차의 경우 1시간대의 직주 근접 출퇴근이 가능하다.

    인근 향남 로데오거리에는 상업시설이 즐비하고, 향남홈플러스 등도 가깝고 향남복합문화센터도 2022년 완공 예정이다.

    또한 도원체육공원, 향남화합공원과 한우리공원, 문화공원, 어린이공원 등 단지 주변이 사계절 청정지역이나 다름없는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어 문화생활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상신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교 예정부지와 향일고, 하길고, 향남고 등이 자리잡고 있어 교육 여건도 충분하다. 특히 단지내 상가에 입점 예정인 코딩학원(코딩플레이), 초·중 영어전문 학원(YBM잉글루) 수강료를 2년간 무상지원한다.